□ 훈령(제29호) 변경사항 및 나이스 입력 방법
❍ 수상경력
제9조(수상경력) ① 재학 중 학생이 교내에서 수상한 상의 명칭, 등급(위), 수상연월일, 수여기관명, 참가대상(참가인원)을 입력한다. |
- [학생생활-수상대장-수상대장관리]의 {개인/단체수상등록}에서 “참가대상 (참가인원)” 입력란에 참가대상과 참가인원을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입력함.
※ 2014학년도 3월1일 이후 입력된 수상대장의 경우 이미 입력된 수상건의 참가대상을 “참가대상(참가인원)”으로 수정 후 저장함.(입력예시 전교생(100명))
- ‘참가대상(참가인원)’란에 ‘참가대상’만 기록된 전입생의 경우 [학생생활-수상대장-학급별수상관리]에서 해당 학생의 수상명 선택 후 ‘참가대상(참가인원)’을 수정 후 저장함
※ 전출교에서는 [학생생활-수상대장-수상대장관리]에서 해당 학생의 수상을 선택 후 수정
※ 수상대장이 승인 완료된 경우 상신 취소 후 수정 가능
❍ 진로희망사항
제11조(진로희망사항) 학기 중에 진로지도를 실시하여 파악한 학생의 특기 또는 흥미,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 희망, 학생의 희망 사유를 입력한다. |
- [학생생활-진로희망사항-진로희망사항기록]의 “희망사유”란에 진로 ‘희망사유’를 입력함
※ ’14학년도 중․고등학교 1학년부터 적용
❍ 독서활동상황
제15조의2(독서활동상황) ① 중·고등학교의 개인별·교과별 독서활동상황은 독서활동에 특기할 만한 사항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기말에 입력한다. [2014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] ※ 학급담임교사가 입력하던 ‘인문’, ‘사회’, ‘과학’, ‘체육․예술’등 4개 영역을 ‘공통’으로 단일화하여 서식을 간소화함. |
- [학생생활-독서활동상황-독서활동상황기록]의 {개인별}탭 또는 {반별}탭에서 “공통”영역으로 입력 후 저장함
※ 2014학년도 3월1일 이후 입력된 독서활동상황기록의 “인문”, “사회”, “과학”, “예술․체육”영역에 입력된 각 영역별 독서활동상황은 “공통”영역에서 조회되며, 각 영역에 이미 기록되어 “공통”영역에서 조회 기록된 독서활동상황은 수정하여 저장함
'학생부(중,고) 기재 자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독서활동 기록 예시문(공통)(중고교) (0) | 2014.08.25 |
---|---|
독서 활동 상황 기록장 양식(중고교) (0) | 2014.08.08 |
독서 활동 상황 특기 사항 작성 계획 (0) | 2013.02.05 |
행동 특성 및 종합 의견 예시 (0) | 2011.12.13 |
진로지도 상황기록 특기사항 예시문2<2013년입학생까지) (0) | 2011.12.13 |